한국 여성 외과의사의 근무 실태 및 위상 조사 연구 설문조사 요청드립니다.

  • 작성일자

    2021-11-22 00:00
  • 조회수

    541

 

대한탈장학회 회원 선생님께,

 

선생님, 안녕하세요.

대한탈장학회 사무국입니다.

 

대한외과여자의사회에서 하기와 같이

한국 여성 외과의사의 근무 실태 및 위상 조사 연구 설문조사 요청을 보내와 전달드립니다.

 

하단의 첨부드리는 파일을 확인하시어 회원 선생님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탈장학회 올림 

 

 

 
 

안녕하세요. 대한외과여자의사회입니다.

현재 다양한 법 제도와 정책을 통한 여성 근로자에 대한 차별 금지와 예방 정책이 추진되고 있지만, 임신과 출산 등 여성 근로자에 대한 사회적 압력에 의한 불이익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고, 2019년도 대한여자의사회에 시행한 설문조사에서도 전공의, 전임의 또는 교수 채용 과정 등 다양한 차별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외과여자의사회에서는 한국 여성 외과의사의 근무 실태 및 위상 조사 연구를 실시하여 외과 영역에서 데이터를 구하여 향후 여성 외과의사 육성과 역할 증대를 위한 정책 결정 및 연구 설계를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제출해 주신 설문지는 귀중한 정보로 활용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조사기간: 2021년 11월 5일(금) ∼
♣ 조사내용 : 한국 여성 외과의사의 근무 실태 및 위상 설문조사 (★ 약 10분 소요)

보내주신 설문조사는 여성 외과의사 근무 환경 정책 결정 및 연구 설계를 위한 기초 자료 목적으로만 활용할 예정이며, 이 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소중한 시간과 의견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 설문 참여자 중 설문을 완료한 응답자분들께 답례품(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을 문자로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