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 7대 대한탈장학회 회장 강길호입니다.

COVID-19로 인해 회원들과의 만남도 제한적이고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머물고만 있어서는 안되기에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디려 합니다.

한발 더 회원에게 다가가는 학회 더욱 신뢰받는 학회로 새롭게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교육프로그램을 개선하여 탈장수술을 배우고 싶은 모든 회원님께 더욱 다가가겠습니다. Basic 코스를 연 4회 개최하여 대학병원 및 1,2차 병원에 계시는 모든 회원 골고루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열고 Advaced 코스는 동영상 교육 외에 live surgery 및 cadaver를 활용한 실질적인 내용으로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회원들의 지식적 욕구 해소를 위해 탈장학 교과서 발간을 병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탈장 수술가이드라인과 술식의 표준화를 기반으로 국내 탈장수술 자료의 수집 및 자료의 신뢰도를 높이고 현실을 반영한 가이드라인 발간 및 표준화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외과의 수준은 세계적으로도 그 수준이 매우 높습니다. 이에 비해 탈장학회의 국제 무대에서의 활동한 미비한 현실입니다. 이를 적극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활발한 국제적인 교류 활동과 학술대회 개최를 통해 국제적으로 탈장 학회의 위상을 높이는데 힘쓰겠습니다.

무엇보다도 탈장 수술을 하는 모든 외과의가 소통할 수 있는 학회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가감 없는 의견제시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회원 여러분들께서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이겨 나가시길 기원합니다.

2020년 3월

대한탈장학회 회장 강 길 호